skip to Main Content

‘대체매립지 조성 촉구’ 건의안 채택 外

COUNCIL NEWS

의회 뉴스

시도의회의장협 ‘대체매립지 조성 촉구’ 건의안 채택

‘수도권 매립지 종료 및 대체매립지 조성 촉구 건의안’이 전국 17개 시도의회의장단에서 채택됐다. 인천시의회는 지난 11월 1일 부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8차 임시회에서 인천시의회 의장이 제출한 건의안을 원안 그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건의안은 대체매립지 조성에 환경부 공동 참여, 폐기물 발생의 원천적 감소를 위한 혁신정책 마련, 직매립 제로화 시책 마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건의안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이름으로 환경부에 전달된다. 한편 시의회는 올해 초 제25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수도권 매립지 종료 및 친환경 매립방식 도입 촉구 결의안’을, 10월에는 ‘폐기물 발생지 처리 원칙에 따른 자체매립지 조성 촉구 결의안’을 각각 가결한 바 있다.

미국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 인천시의회 방문

미국 호놀룰루시의회 이카이카 앤더슨(Ikaika Anderson) 의장을 대표로 하는 총 7명의 대표단이 지난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인천시를 방문했다.
이번 미국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의 방문은 자매우호도시로서 양 도시 의회의 우호교류 증진을 위해 이뤄진 것으로, 대표단은 강화 평화전망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내 IFEZ 홍보센터, 스마트시티 운영센터 등을 방문했으며 11월 18일에는 인천시의회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이카이카 앤더슨 의장은 “인천시의회의 깊은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상호 지속적 교류를 통해서 양 도시의 상호이해 및 이익증진을 위해 노력하자”고 방문 소감을 말했다.

기획행정위, ‘119원의 기적’ 기부 동참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11월 19일 인천시소방본부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소방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부 프로젝트인 ‘119원의 기적’ 기부에 동참했다.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는 ‘하루 119원씩 하나 된 마음! 구조가 필요한 사랑하는 이웃을 위해!’라는 취지로 인천 소방공무원들이 화재나 사고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며 현재 1,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기획행정위 의원들은 “소방공무원들이 긴급출동 및 화재진압 등으로 바쁜 상황 속에서도 화재 등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가 300만 인천 시민에게까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복지위, ‘인천형 혁신육아정책 세미나’ 개최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1월 5일 ‘인천형 혁신육아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과 가족 문화, 육아정책의 패러다임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새롭게 마련한 육아정책 로드맵을 점검하고 육아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문화복지위는 “내년부터 보육정책이 전반적으로 개편될 예정이고, 인천에서도 아이사랑꿈터 사업 등 혁신적인 육아정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인데, 현장 적용의 실제에 대해서 심도 있는 검토를 실시하는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의회, ‘서해 평화호’ 사업 추진 현장 답사

강화도 한강 하구 일대 중립 수역에 ‘서해 평화호’를 띄우기 위해 인천시와 인천시의회, 전문가가 지난 11월 12일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 인천시의회 소속 정책연구모임인 ‘인천 남북교류 협력사업 과제개발 연구회(남북교류 연구회)’는 이날 낮 12시부터 강화도 외포항 일원에서 한강 하구 중립 수역 항로 개설을 위한 답사를 실시했다. 이날 남북교류 연구회는 최근 시민들이 한강 하구 중립 수역에서 평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인천시가 항로 개설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정책 제안을 했다.

인천YMCA, 우수 시의원 10명 선정

인천시의회는 안병배 부의장을 비롯해 이병래 기획행정위원장, 강원모 의원, 김성준 의원, 민경서 의원, 서정호 의원, 손민호 의원, 신은호 의원, 윤재상 의원, 조선희 의원 등 10명의 시의원이 인천YMCA 우수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YMCA는 인천YMCA시민사업위원회와 의정참여단 공동으로 제8대 인천시의회 의정활동 중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1년간 활동 내용을 모니터링해 의원 출석률, 시정 질의, 조례발의 수, 조례 내용, 회의록 분석, 지역 시민사회 의견, 언론계 의견 등을 평가 자료로 총 10명의 시의원을 의정활동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인천시의회 유튜브 구독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올해 마지막 회기 기념으로 인천시의회에서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인천 시민이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응모 기간 : 11월 18일(월)~12월 13일(금)
응모 방법 : 인천광역시의회 유튜브 구독 후 댓글 / 이미 구독자라면 댓글만 남겨주세요~
youtube.com/c/인천광역시의회
당첨 팁 : 소소한 인터뷰에 댓글, 좋아요 남기면 당첨 확률 UP! 인천 시민이면 당첨 확률 UP! UP! (댓글에 ‘인천 시민’을 남겨주세요)
경품 : 아웃백스테이크 5만원 식사권(2명), 문화상품권 2만원(5명), 맘스터치 햄버거 세트(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
당첨자 발표 : 12월 20일(금)
문의 : 032-440-6137

‘인천의회저널’ 구독 안내

더욱 자세한 의정 활동 소식은 <인천의회저널>에서 확인하세요.
신청하신 모든 분께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인천의회저널>에는 역사, 관광, 지역 소식까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문의 의회사무처 Ⓣ 032-440-6137~8
Ⓗ www.icouncil.go.kr
error: 무단복사 사용을 금지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