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본 수출 규제 규탄 대회 外

COUNCIL NEWS

의회 뉴스

일본 수출규제 규탄, 결의안 채택키로

인천시의회가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에 대해 강하게 규탄하고 나섰다. 인천시의회는 지난 7월 25일 시의회 청사 앞에서 시의원 3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 규탄대회를 열었다. 시의원들은 명분 없는 수출규제 즉각 철회, 세계무역기구 협정 등 국제 규범 준수, 일제강점기 강제 징용 및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사과 등을 촉구했다. 인천시의회는 8월 임시회에서 규탄 결의안도 채택할 예정이다.

인천시의회 의원들, 우수의정대상 수상

인천시의회의 김성준 의원, 이오상 의원, 김성수 의원, 김병기 의원, 백종빈 의원, 조성혜 의원이 지난 7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인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에서 시도의회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개선활동에 남다른 공적이 있는 우수 의원에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기획행정위,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고용창출 토론회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7월 2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공동으로 ‘인천광역시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이병래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 좌장으로 염규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장이 ‘인천광역시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창출 전략’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토론자로는 윤정혜 인천재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윤창호 인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장, 채은경 인천연구원 연구위원이 함께하고 시의원을 비롯해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시 산하 공사·공단,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문화복지위, 인천유나이티드 FC 서포터즈 간담회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6월 26일 ‘인천시의회-인천유나이티드 FC-서포터즈’ 간 도시락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유나이티드 FC의 홍보팀장을 비롯해 서포터즈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구단의 발전 방향 및 운영 개선에 대하여 형식을 생략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서포터즈 대표들은 인천유나이티드 FC에 대한 시의회의 관심과 지원확대에 대하여 요청했으며, 서포터즈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구단의 현안사항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하여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웨이하이시와 경제협력 상호우호 방안 논의

인천시의회는 지난 6월 29일 인천시의회에서 중국 웨이하이시위원회 대표단과 지방경제협력 방안 및 양 도시 간 우호교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도시는 2015년 7월 인천-웨이하이 지방경제협력 강화 합의서를 체결한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특히 2019년 3월 인천-웨이하이 간 동북아 물류체계 허브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복합 물류 시스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범 의장은 “웨이하이시와 인천시는 접근성이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로,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웨이하이시위원회 대표단 왕루밍 서기는 상호인력 파견 등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제안하며, 민간영역까지 교류가 활발히 증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는 유튜브로 소통한다~

소통하는 의회! 웃음 짓는 시민!
인천시의회와 함께하는 소소한 인터뷰!
인천시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시청 방법]
www.youtube.com/c/인천광역시의회 또는
유튜브에서 인천광역시의회를 검색하세요!

박문·인송중,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참가

인천시의회는 지난 7월 11일과 12일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했다.
의정교실에는 박문중학교 학생회 임원 22명과 인송중학교 학생회 임원 30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시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모의의회를 개회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조례안을 상정하기 위해 열띤 찬반 토론을 거치며 안건을 처리했다.

‘인천의회저널’ 구독 안내

더욱 자세한 의정 활동 소식은 <인천의회저널>에서 확인하세요.
신청하신 모든 분께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인천의회저널>에는 역사, 관광, 지역 소식까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문의 의회사무처 Ⓣ 032-440-6137~8
Ⓗ www.icouncil.go.kr
error: 무단복사 사용을 금지합니다.
Back To Top